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,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(MOU)체결
지역사회 어르신 건강권 제고 및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체결... 김은영 지사장"지역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터”
기사입력 2025-09-12 11:5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
작성자 한옥순
본문
[月刊시사우리]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(지사장 김은영)와 마산회원시니어클럽(관장 이철우)은 12일「지역사회 어르신 건강권 제고 및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」을 체결했다.
|
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, 두 기관은 ▲건강검진 및 예방관리 등 건강증진 사업 ▲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▲상호 연계 가능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.
공단은 국가건강검진‧예방교육 등 전문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는 역할을 맡아 건강한 노년과 활기찬 지역사회 실현에 기여하게 된다.
|
김은영 지사장은 “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참여는 매우 중요한 가치”라며 “이번 협약이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이어져 지역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이철우 관장은 “마산회원시니어클럽은 지역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”며, “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인 사회참여 활동을 이어가겠다”고 말했다.
앞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건강권 보장과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‧추진할 계획이다.